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지역발전의 성과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의 미래 청사진을 함께 그려보는 지역발전 국내 최대행사인「2016 지역희망박람회」가 9월28일(수)부터 10.1(토)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금년 박람회에는 17개 시·도 및 12개 중앙부처가 참여하며 지역의 특색있는 지역발전 성공사례와 더불어, 새로운 지역발전모델로 추진되고 있는 규제프리존 지역전략산업도 함께 전시함으로써, 지역의 미래 청사진도 보여줄 계획이다.
박대통령은 개막식 격려사를 통해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규제프리존 지역전략산업 육성 등으로 지역의 성장동력 창출이 반드시 필요하며, 지역발전의 총합이 국가발전인 만큼 지역발전과 국가발전의 선순환구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발전의 패러다임을 4칙 연산으로 압축하여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기반으로 한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 육성, 지역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과 창의적 아이디어, 그리고 가상현실 등 신기술을 결합한 융·복합 문화산업 육성 등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는 만큼 시·도지사들에게 이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당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