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광주 광산구 신가동(동장 황만주) 공동체가 저장강박 가구 청소에 나섰다. 청소 봉사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산동 자원봉사캠프, 광산구장애인복지관, 광산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바라밀실허바우스와 주민센터 공직자 30여 명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27일부터 이틀 동안 신가동의 한 아파트에서 수년 동안 쌓은 쓰레기와 오물을 치웠다. 위생상태가 심각해 3차례에 걸친 방역으로 집과 복도를 샅샅이 소독하고, 벽지와 장판, 가구를 새것으로 교체했다.
거주자의 이불과 옷가지 등도 바라밀실버하우스의 도움을 받아 깨끗하게 세탁해 되돌려주었다.
신가동은 복지허브화 사업을 추진하던 중 이 가정의 상황을 접하게 됐다. 이번 청소는 지역복지망과 함께 세운 이 가정의 지원계획 중 하나이다.
신가동은 지역 복지망과 회의를 갖고 치료와 상담 등 상황에 맞는 적절한 사례관리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