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지정 협약 체결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11월 25일 오전 11시 구청장실에서 사회복지법인 다사랑복지재단(대표 권오헌)과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다사랑복지재단은 동구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탁받아 2026년 1월 1일부터 2030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
서울유스호스텔(원장 안재환)이 24일(토)부터 25일(일)까지 ‘대구광역시일시청소년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박 2일간 서울의 명소를 찾아 스스로 여행계획을 세우고 직접 진행하는 ‘서울배낭여행’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참가 청소년들이 여행 계획에서부터 실행까지의 전 과정을 스스로 기획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서울유스호스텔 주변인 남산, 명동, 충무로 일대의 다양한 볼거리를 찾아 서울을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청소년들은 여행 활동을 통해 자기만의 개성 있는 여행 에세이 북을 갖게 된다.
서울유스호스텔 안재환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성을 향상시키고 리더십과 독립심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며“여행청소년의 활동지원이라는 유스호스텔의 기본기능에 충실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배낭여행’은 2013년부터 시작되어 4년간 총 586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였으며 서울의 중심 남산 속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을 살려 서울을 여행하는 청소년들에게 여행정보와 편의를 제공하고 1박 2일간 나만의 서울여행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여행 지원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문의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팀또는 서울유스호스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