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부소방서 드론·CPR전문의용소방대, 입화산서 안전사고·산불 예방 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중부소방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와 CPR전문의용소방대가 11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입화산 등산로 일대에서 합동으로 안전사고 및 산불 예방 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쳤습니다.이날 활동에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는 드론을 활용한 공중 산불예방 방송 계도 활동을 펼치는 한편, 등산로 구급함을 점검하여 ...
안성시 아동청소년 팀에서는 이번 9월 22일 전문가의 지도·지원을 통해 드림스타트 실무자의 사례관리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2차 슈퍼비전을 실시 할 예정이다.
이번 2차 슈퍼비전은 관내 대학교 교수를 초빙하여 1차 슈퍼비전 회의 때 다룬 사례 결과와 폭력성을 보이는 아동의 케이스에 대해 사례개입 전략을 집중적으로 회의 할 예정이다. 또한, 사례개입 전략 및 하반기 서비스기획, 자원관리 등에 대해 자문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안성시 가족여성과(과장 장은순)에서는 “전문가의 자문 내용을 토대로 사례관리 진행에 적극 반영하여 드림스타트 사업이 한층 더 전문성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한편, 안성시 아동청소년 팀에서는 아동의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드림스타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상 아동(임산부, 0세~만12세) 및 가족의 욕구와 문제를 파악하여 4개 분야(신체, 정서, 인지, 가족)의 서비스를 종합적이고 구체적으로 지원하고, 주기적 모니터링을 통해 지역자원을 발굴·관리하여 소외되지 않는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