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광주 광산구 운남동(동장 김팔용)이 주민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26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운남동은 주민 투표로 무인발급기 설치 장소를 결정했다.
지난해 말 515세대 규모의 아파트가 들어선 운남동은 전입 인구 증가로 민원서류 수요가 나날이 늘고 있다.
운남동은 보다 신속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기로 하고 광산구 투표시스템 ‘광산엠보팅’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설치 장소를 모색했다.
운남동 주민들은 지난 달 28일부터 5일 동안 스마트폰과 PC로 투표에 참여했다.
운남동은 총 203명이 참여해 157명이 선택한 동 주민센터 현관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기로 하고 이날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운남동 주민센터 현관에 설치한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등본, 건축·토지대장, 가족관계등록부 등 64종의 증명서류를 연중 24시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