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에게서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홍준표(62) 경남도지사에게 징역 2년과 추징금 1억원이 구형됐다.
12일 서울중앙지법 형사23부(재판장 현용선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정치자금의 투명성을 저해했다”며 이같이 구형했다.
검찰은 “책임 있는 지도자라면 잘못을 깨끗이 인정하고, 그런 사실이 없다면 합리적으로 소명을 하면 된다”며 “홍 지사의 책임 있는 답변을 기대했지만, 오히려 주변인들을 통해서 진실을 은폐하기 위한 조작이 시도된 상황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홍 지사는 과거에 공천 혁신을 이야기했는데 은밀하게 기업 자금을 수수했다는 점이 양형에 고려돼야 한다”며 “법정에서 개전(改悛)의 정이 없고 오히려 수사팀의 수사과정과 정당성을 음해하고 선정적인 주장과 근거 없는 폭로를 해왔다”고 주장했다.
1심 선고는 다음 달 8일 오전 이뤄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