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에게서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홍준표(62) 경남도지사에게 징역 2년과 추징금 1억원이 구형됐다.
12일 서울중앙지법 형사23부(재판장 현용선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정치자금의 투명성을 저해했다”며 이같이 구형했다.
검찰은 “책임 있는 지도자라면 잘못을 깨끗이 인정하고, 그런 사실이 없다면 합리적으로 소명을 하면 된다”며 “홍 지사의 책임 있는 답변을 기대했지만, 오히려 주변인들을 통해서 진실을 은폐하기 위한 조작이 시도된 상황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홍 지사는 과거에 공천 혁신을 이야기했는데 은밀하게 기업 자금을 수수했다는 점이 양형에 고려돼야 한다”며 “법정에서 개전(改悛)의 정이 없고 오히려 수사팀의 수사과정과 정당성을 음해하고 선정적인 주장과 근거 없는 폭로를 해왔다”고 주장했다.
1심 선고는 다음 달 8일 오전 이뤄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