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김영철)는 14일 시흥시 스포츠클라이밍장에서 열린 ‘시흥시 스포츠클라이밍센터’ 개장식에 참석했다.
이날 개장식에서는 김영철 의장을 비롯한 시흥시의회 의원들과 시흥시장, 산악협회장, 클라이머 및 일반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우수클라이머 초청 시범경기도 함께 치러졌다.
특히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 월드컵 통합 부문 1위에 빛나며 ‘클라이밍 여제’로 불리는 김자인 선수가 시범등반에 나서 개장식 참석자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김영철 의장은 축사를 통해 “국제경기 규격 수준을 갖춘 시흥시 스포츠클라이밍센터 개장 소식에 전국의 클라이머 분들이 부러운 시선을 숨기지 못한다고 들었다.”며,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번 개장식을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시흥시의회가 더욱 건강한 시흥을 만들고 스포츠 동호인들이 편안한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야동 ABC행복학습타운 내 설립된 시흥시 스포츠클라이밍센터는 총 사업비 약 8억 원이 투입, 국제경기 규격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