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우윤근)는 2016년 8월 1일(월) 인재근의원이 대표발의한 “조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법률안”, 홍일표의원이 대표발의한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및 정부가 제출한 “대법관(김재형)임명동의안” 등 총33건의 의안이 접수되었다고 밝혔다.
접수된 의안은 앞으로 기획재정위원회 등 소관 위원회에 회부되어 심사될 예정이다.
어제 접수된 법률안의 주요내용은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인재근의원 대표발의): 영유아용 기저귀 및 생리대를 부가가치세 면세대상에서 삭제하고 영세율 적용대상으로 규정함으로써 영유아용 기저귀 및 생리대의 비용 부담을 경감하고자 하는 것이다.
또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개정안(홍일표의원 대표발의): 상장법인의 사업보고서에 인권 보호, 부패 근절, 환경 관련 규제 준수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정보를 기재하도록 하여, 기업의사회적책임에 대한 정보제공을 확대하고,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