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지정 협약 체결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11월 25일 오전 11시 구청장실에서 사회복지법인 다사랑복지재단(대표 권오헌)과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다사랑복지재단은 동구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탁받아 2026년 1월 1일부터 2030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이사장 이수성)는 지난 21일 서울시립남부장애인복지관과 공동주최로 서울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옆자리를 드립니다!’를 개최했다.
장애체험 ‘옆자리를 드립니다!’는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일대일 매칭하여 함께 소통하며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인식개선을, 장애인에는 문화관람을 하는 행사다.
이번에는 서울지역 대학생들과 서울시립남부장애인복지관 레포츠대학 이용자 등 총 20명이 함께 참여 하였으며, 장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사전 장애이해교육을 진행 후,대학로 ‘학전블루’’에서 ‘우리는 친구다’라는 뮤지컬을 함께 관람했다.
이번에 참여한 홍익대학교 이우석 학생은 “장애인 경험이 없던 나에게 장애인은 편견에 대상이었으며 차별에 대상이었다. 이번 행사을 통해 장애인도 나의 친구가 될 수 있고, 차이는 있지만 차별을 없앨 수 있는 기회였다”고 밝혔다.
장애체험 ‘옆자리를 드립니다!’에 참여를 희망하는 문화공연 단체 및 참가자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와 전화, 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학생 백일장, 장애청소년 재능캠프, 음악회, 모니터 사업 등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