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천대공원사업소는 공원이용객들에게 친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친환경 체험 한마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체험 한마당’행사는 여름방학과 하계 휴가기간인 7월 30일부터 8월 14일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주2회) 인천대공원 내 호수공원 삼거리 광장에서 공원이용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오전, 오후 2회(오전 : 10시~12시, 오후 14시~16시) 현장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회별 각 100여명 정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면 천연 탈취제, 모기 퇴치제, EM 천연세제 등 친환경 생활용품들을 만들어보며 우리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전 방법들을 배워볼 수 있다. ‘친환경 체험 한마당’행사를 통해 환경문제에 관심이 커졌다면 인천대공원 내에 있는 ‘환경미래관’을 방문하면 다양한 체험을 더 할 수 있다.
환경미래관에서는 “자연환경과 인간문화를 이어주는 인천의 미래환경”이라는 주제로 구성된 3개의 전시관과 녹색 자료실, 야외 체험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환경실험실, 가족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토요프로그램 등 환경교육과 다양한 실험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신청은 인천대공원사업소 홈페이지(http//grandpark.inch eon.go.kr)에서 예약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대공원사업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440-5822, 466-7768~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