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전라남도는 규제개혁 체감도 향상을 위해 도민 공모사업을 통해 발굴한 생활 속 불편 개혁과제가 행정자치부 전국 경선 우수사례로 선정돼 행정자치부장관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장관표창을 받은 개혁과제는 영암군에 거주하는 안재근 씨가 제안한 ‘출생증명서 온라인 민원발급 서비스 허용’ 건이다. 현재 민원인이 병원을 직접 방문해 발급받는 출생증명서를 행정기관에서 의료기관과 온라인 연계를 통해 바로 발급받도록 시스템을 개선한 내용이다.
전라남도는 지난 2월 도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현장 밀착형 규제 개선을 위해 ‘생활 속 규제 도민 공모 사업’을 실시, 생활 불편 규제 12건을 발굴, 우수 제안건에 대해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고 행정자치부 주관 규제개혁 공모 과제로 제출했었다.
전라남도는 또 도민 생활 불편 개선을 위한 도민 공모사업과 별개로 지금까지 생활규제 개혁과제 38건, 지역 현장 맞춤형 규제개혁 37건을 발굴, 중앙정부에 개선을 건의했다.
최우식 전라남도 법무통계담당관은 “앞으로도 기업 및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규제개혁 추진으로 지역 투자 기반을 조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