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청년센터–울산과학대학교(고교생맞춤형고용서비스 사업단) 고교생 진로·취업지원 협력체계 구축
울산동구청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와 울산과학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고교생맞춤형고용서비스 사업단(사업단장 한영진)은 11월 18일 오후 1시 지역 고등학생의 조기 진로·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진로·취업 상담 ▲직업심리검사 ▲진로 탐색 프로그램 ▲취업 ...
광주경찰서(서장 강도희)는 지난 14일 오포읍 소재 공설운동장에서 화학테러 발생을 가장한 유관기관 합동 테러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소방, 군부대, 보건소, 55화학부대 등 4개 기관 70여명이 참가하여 테러발생에 따른 기관별 조치 훈련으로 실전을 방불케 했다.
이번 훈련은 ISIL의 준동으로 세계 곳곳에서 테러가 발생한 가운데 우리나라도 더 이상 테러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위기의식과 최근 테러방지법 시행에 따라 테러대응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고, 훈련은 초동조치, 인명구조, 화학 테러물 성분분석 및 제독, 범인검거까지 단계별 유관 기관 합동 현장대응조치 훈련으로 실시되었다.
강도희 서장은 훈련에 참가한 각 기관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 발생 할지 모르는 테러에 대비하여 유관기관은 기관별 임무수행을 숙달하고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대응문제점을 보완하여 합동 테러 대응능력을 배양하고 시민이 안전한 광주시를 만들어나가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