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광주경찰서(서장 강도희)는 지난 14일 오포읍 소재 공설운동장에서 화학테러 발생을 가장한 유관기관 합동 테러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소방, 군부대, 보건소, 55화학부대 등 4개 기관 70여명이 참가하여 테러발생에 따른 기관별 조치 훈련으로 실전을 방불케 했다.
이번 훈련은 ISIL의 준동으로 세계 곳곳에서 테러가 발생한 가운데 우리나라도 더 이상 테러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위기의식과 최근 테러방지법 시행에 따라 테러대응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고, 훈련은 초동조치, 인명구조, 화학 테러물 성분분석 및 제독, 범인검거까지 단계별 유관 기관 합동 현장대응조치 훈련으로 실시되었다.
강도희 서장은 훈련에 참가한 각 기관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 발생 할지 모르는 테러에 대비하여 유관기관은 기관별 임무수행을 숙달하고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대응문제점을 보완하여 합동 테러 대응능력을 배양하고 시민이 안전한 광주시를 만들어나가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