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보호대상아동 생일 지원 프로그램 2026년 지속…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
포천시는 아동보호팀 특화 프로그램인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2026년에도 지속 운영하며, 프로그램 대상을 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프로그램은 가정위탁 또는 원가정 복귀 이후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 아동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아동...
목포시가 2016년 상반기 도서지역 소통의 날을 운영했다.

시는 21일 유달동 율도에서 박홍률 목포시장, 시의원 등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동시청을 설치해 주민과의 대화를 갖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또 이동시청에서 영농·영어·의료 등을 상담하고 보안등 1개를 신설하는 등 생활민원을 처리했다.
한국이용사회목포시지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민간단체에서도 참여해 이·미용서비스(20명), 전기안전점검(20가구 점검, 6가구 수리), 농기계 수리(10대) 등 봉사활동을 전개했고, 치과검진(20명)과 한방치료(23명)도 실시했다.
또 바르게살기목포시협의회에서 경로당 2개소와 불우이웃 2세대에 쌀 등 위문품을 전달했고, 새마을지도자목포시협의회에서 독거노인 2세대에 도배 및 장판 교체 봉사를 실시했다.
박홍률 시장은 “현재 3차 도서지역종합개발사업을 통해 도로개설, 물량장, 선착장 보강 등 섬 개발과 주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여러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의 소득기반 확충과 생활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들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