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공주시청 수도과 직원 거름주기 기념모습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 사랑의 마음을 새기고자 지난 4일 새벽 우리나라 국화인 무궁화나무에 대한 거름주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주시청 수도과 직원들이 실시한 이날 거름주기는 전막교차로에서 강북교차로 구간 중앙분리대 약 1km 구간에 심어져 있는 무궁화나무에 공주공공하수처리장에서 개발한 하수도슬러지를 재활용한 부숙퇴비 400포를 골고루 뿌렸다.
이날 사용한 부숙퇴비는 각종 유해물질검사를 통과한 양질의 퇴비로써, 시는 앞으로 관내 가로수에 점차 확대 살포하고 수목용으로 필요로 하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부할 계획이다.
유흔종 수도행정팀장은 “자동차 배기가스와 먼지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무궁화에 대한 사랑을 담아 이번 행사를 실시했다”며, “호국보훈의 달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가져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