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대한체육회(회장 김정행·강영중)는 오는 8월 개최되는 2016리우올림픽을 대비하여, 국립중앙의료원의 지원을 받아 리우 출전 확정 또는 출전 가능성이 있는 선수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5월 17일 특별 접종을 실시했다.
이번 접종은 지난 5월 13일에 이어 17일, 24일 3회에 거쳐 실시되며, 접종백신은 황열, A형간염, 장티푸스, 인플루엔자(4가백신) 등 4종이다. 특히 황열은 국제공인접종기관에서만 접종이 가능한 백신으로, 국립중앙의료원 감염내과가 출장 접종한다. 또한 말라리아는 출국 전 추가로 약을 처방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브라질 현지에서의 선수단 안전을 위해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예방약품을 제공하는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및 질병관리본부 등 정부와의 공조를 통해 지카바이러스 등 질병에 대한 사전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