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이사장 안희정)은 지역 활성화를 위한 해외사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공생?순환형 인재로서 충남 공동체의 미래에 대해 고민해보는 ‘글로벌 탐방 장학생’을 5월 27일 까지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부모 또는 본인이 충남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대학생이며, 신청서 및 탐방활동 계획서 등의 양식을 우편이나 방문하여 접수한다. 특히 탐방활동 계획서는 방문할 예정인 일본 가나자와 지방과 국내의 지역 활성화 사례를 토대로 작성하면 된다.
글로벌 탐방 장학생’으로 선발된 20명의 대학생은 8월 8일부터 11일까지 3박 4일간 2009년 유네스코로부터 창조도시로 인정받은 일본 가나자와 지방의 지역민과 지자체가 공동으로 노력하는 사례를 기관 방문 등의 일정을 견학함으로써 충남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지역 활성화를 위한 국제 감각을 배양하고 실행력을 키우고 국내.외로 느꼈던 정보를 재단에서 개최하는 결과 보고회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www.cninja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재단 장학사업팀(041-635-980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