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경기도 최초 산하기관 연계 ‘사이버보안 통합관제체계’ 구축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급증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경기도 최초로 시 산하 공공기관을 하나로 묶는 ‘사이버보안 통합관제체계’를 구축하고, 사이버 침해 대응 기능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6년 상반기 완료를 목표로 추진되며, 시청과 출자‧출연기관의 보안 상황을 한 곳에서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체...
순천시는 서울특별시, 경기도 및 인천광역시 소재 대학교에 진학하거나 재학 중인 학생의 주거 안정과 면학편의 제공을 위해, 2016년도 서울 내발산동 공공기숙사 ‘순천학사’의 입사생을 추가로 모집한다.
순천지역 출신의 학생이 사용하는 ‘순천학사’는 지하 1층, 지상7층의 규모로체력단련실과 커뮤니티실 및 도서관 등 6종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입사생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순천학사 운영비는 시에서 전액부담으로 월12만원의 개인사용료만 내면 이용이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순천시 소재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이거나, 선발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보호자가 1년 이상 계속하여 순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사람이면 가능하다.
또한, 순천출신 향우의 자녀로 서울특별시 소재 4년제 이상 대학교와 대학원에 다니고 있는 신입생이나 재학생도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연중 수시로 운영되며 선착순 접수에 의해 31명을 추가로 선발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순천시 평생학습과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홈페이지(www.suncheon.go.kr)에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과 교육지원담당(☏749-676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내발산동 공공기숙사는 2014년도에 서울시와 순천시 등 전국의 9개 지자체가 참여해 서울특별시 강서구 수명로1길 131(내발산동)에 건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