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엄현택)이 21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글로벌 지속가능 경영 제3차 포럼’을 개최하고 캄보디아 진출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과 노사관계 정보를 공유했다.
‘캄보디아의 CSR 환경과 사례’를 주제로 개최한 3차 포럼에는 해외진출기업의 인사노무 담당자와 학계, NGO 등 CSR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는 IOM 이민정책연구원 조영희 부연구위원의 ‘캄보디아 사회와 문화’ 강연을 시작으로 전북대학교 채준호 교수가 ‘캄보디아 노동시장과 노사관계’에 대한 정보를 해외투자기업에 제공했으며 특히 캄보디아 진출기업인 가원어패럴(대표 차경희)의 노사관계 경험 공유를 통해 해투기업의 안정적인 캄보디아 정착을 도왔다.
‘글로벌 지속가능 경영 포럼’은 6월까지 총 5회 진행될 예정이다.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엄현택)은 노사가 서로 파트너라는 인식아래 산업현장의 노사상생과 일터혁신을 지도하고, 고용창출을 지원하며, 고용차별 예방 및 개선, 퇴직자의 전직지원, 국제노동 교류협력 활동을 수행하는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