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목포시가 생활안전 취약계층에게 안전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2016 생활안전 취약가구 전기사고예방 정비사업’을 오는 10일까지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모·부자세대, 장애인 가정 등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받아 219세대를 확정해 지난달 24일부터 진행 중이다.
시는 지난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2억1,291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4천여 세대에 안전복지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올해도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남서부지사에 1천5백만원의 사업비로 위탁해 누전차단기, 등기구 등 생활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한다.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남서부지사도 노후 전기 시설자재비 5백만원을 투입한다.
시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소외받고 있는 생활안전 취약계층에게 안전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시민들이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시책을 개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