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26일과 27일 함평군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서 ‘2016 대한민국 난 명품 대제전’을 개최한다.

함평군이 주최하고 함평난연합회(조직위원장 이병석)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한국 춘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난 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마련됐다.
‘한국춘란 새로운 가치를 창조합니다’를 주제로 춘란 500여 점을 전시한다.
대상인 대통령상을 비롯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환경부장관상, 산림청장상 등 총 160여 점을 선정해 시상한다.
참가 및 출품은 국내외 난 단체나 개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행사 전날인 25일 출품작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기준은 1년 이상 배양된 한국춘란으로 합식하지 않은 성촉 3촉 이상 작품이어야 하며, 화예품은 꽃대가 2대 이상이어야 한다.
다만, 우수한 산채품은 이 기준에 상관없이 출품할 수 있으며 성촉이 3촉 이상의 난에서 1경의 꽃대라도 우수품종은 출품할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한국춘란 판매전, 초보자를 위한 난 관리기술 상담도 있을 예정이다.
또 알기 쉬운 난 재배요령 교육장, 배양기자재과 관련 서적 판매장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