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춰 있던 화전, 주거부터 일자리·관광까지… 교정시설 유치와 함께 ‘준비된 변화’본격화
태백시(시장 이상호)가 화전권 일대를 대상으로 교정시설 유치를 축으로 한 정주여건 개선, 일자리 창출, 관광 인프라 확충을 단계적으로 추진하며, 침체돼 있던 화전권 생활권 재편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시는 주거 안정과 기반시설 확충을 선행하고, 공공시설과 산업, 관광 기능을 순차적으로 연결해 화전권을 태백시민이 살고 일하며 머무...
전라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원장 박균조)이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원장 안준호)과 남도문화체험 과정 등 교육 프로그램 공유를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우수 교육프로그램 공유 ▲지역의 역사․문화체험 등 특화교육프로그램 상호 참여 ▲ 교육과정 교차 운영 및 교육시설 상호 활용 등에 나선다.
이에 따라 현재 전라남도공무원교육원에서 운영하는 ‘남도문화체험과정’과 ‘이순신리더십과정’에 서울시 공무원들이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박균조 전라남도공무원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은 공무원 교육 분야에서 상호 교류 확대를 통해 두 기관이 상생협력하고 공동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도의 우수시책을 공유하고 지역 역사․문화체험 등 특화교육프로그램에 두 지자체 공무원이 참여함으로써 정책을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전라남도공무원교육원은 지난해 10월 경북공무원교육원과 상호 교육훈련 전반에 대한 교류협약을 체결해 ‘전남․경북교류과정’, ‘중견간부양성과정’ 등을 상호 교차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