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국토교통부 주관‘스마트도시’3회 연속 인증 쾌거!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2025년 ‘스마트도시’ 인증을 획득하며, 2021년 최초 인증에 이어 세 번째 ‘스마트도시’ 인증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로써 성동구는 2027년까지 ‘스마트도시’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국토교통부는 2021년부터 국내 도시들의 스마트화 수준을 진단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스마트도시 인증제...
철원군 갈말읍 문혜 5리에 소재한 대암홀스랜드 승마장에서 철원군 축산과장 및 용정초등학교 교장, 학부모등 관내 지역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정초등학교와 대암홀스랜드와 MOU를 체결하고 창단식을 가졌다.
용정초등학교 변해철 교장선생님이 단장을 맡은 유소년 승마단은 현재 용정초등학교 학생 9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그 인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승마단에서 주 2회씩 3개월간 승마 초급과정을 배운 후 3개월간 중급과정을 배우게 되며 이 모든 과정은 대암홀스랜드 승마장에서 무료로 지원된다.
철원군은 각종 승마대회 참가 및 실전 체험을 통해 재능 있는 선수를 발굴하고, 이들이 승마선수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철원군의 말 산업은 성장 잠재력과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으로 아직까진 미흡한 실정이나, 승마가 학생들의 공동체 정신 함양과 인성‧정서 함양에 도움이 되는 만큼 승마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