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통계청(청장 유경준)이 범정부 차원의 대중동 협력강화기조에 적극 부응하고자 3월 10일 뉴욕유엔본부에서 아부다비 통계청(청장 Mr. Butti Al Qubaisi)과 2차 업무협약(MOU)을 재체결했다.
통계청은 2012년 아부다비 통계청과 1차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등록기반 센서스 방법론, 행정자료 활용, 전자가계부 활용 가계동향조사 사례 공유 등 통계교류를 증진한 바 있다. 그동안 아부다비측은 우리 청의 통계수준을 높이 평가하여 지속적인 통계협력추진에 대한 의사를 적극 표명하였고 우리나라도 아부다비의 아랍에미리트(UAE) 내에서 위상과 협력지속관련 실익을 검토한 결과 재체결을 결정했다.
이번 2차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빅데이터,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등 통계현안에 대한 공동 기술협력프로젝트 중심으로 통계협력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 유기적인 협력체계로 양 기관의 통계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유경준 통계청장은 “UAE아부다비는 중동지역의 핵심거점으로, 금번 양 기관의 MOU 체결이 향후 통계분야의 실질적인 협력강화를 도모함은 물론 나아가 한-중동의 우호적인 협력관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