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국제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와 저유가 지속 등 국내‧외 경제의 불안정요소로 인한 상반기 불확실성 요인을 보완하고 정부의 내수 활성화 정책기조에 동참하기 위해 2016년도 지방재정 조기집행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올해 조기집행 자체목표를 55.4%(1,600억여 원)로 목표액을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조기집행의 경제적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최종수혜자인 민간에 자금이 실제 집행될 수 있는 항목을 중점 관리하여 서민경기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총괄반 등 4개반을 편성, 조기집행 상황실을 상시 운영해 조기집행 추진상황 일일점검을 비롯해 집행실적 관리, 자금운영 현황 등을 관리할 계획이다.
특히 예산액 1억원 이상 중점 세부사업에 대해서는 관리카드를 작성하고, 경기 파급효과가 큰 3대 중점사업(일자리사업, 서민생활안정, SOC)분야 실적관리 강화 등으로 목표율 달성에 총력을 다 한다는 방침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지난해의 성과와 평가를 바탕으로 합리적이고 실질적인 조기집행이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