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홍천군은 안전문화 정착 및 군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오는 15일 오후 2시 꽃뫼공원에서 “제239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해빙기 안전사고예방과 국가안전대진단 활동에 맞추어 군민 스스로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도록 유도하고, 주변에서 재난발생 위험을 발견할 경우 현장에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신고함으로써 군민이 능동적으로 재난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안전신문고” 제도와 생활안전지도 활용 홍보 등 군민 안전의식을 제고 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행사에는 홍천소방서를 비롯해 4개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등 40여명이 함께 참여하며, 꽃뫼공원에서 행사후 거리행진을 통해 리플렛, 홍보물품 등을 배부하며 대군민 홍보를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2016년은 재난을 예방하기 위하여 군민 안전문화의식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군민 스스로가 안전 위해요소를 발굴하고 개선해 나가는데 함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