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한국장학재단(이사장 곽병선, 이하 ‘재단’)과 우리은행(행장 이광구)은 21일(월) 재단 대회의실에서 대학생의 글로벌 꿈 도전 프로그램인 ‘지구별 꿈 도전단’을 지원하기 위한 기탁식(기탁액 5억원)을 개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2013년부터 추진해왔으며 대학생이 봉사와 헌신의 미덕은 물론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대외활동으로써 총 76개 팀, 270여 명의 대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창의적인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재단 곽병선 이사장은 “이번 기부금은 대학생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은행에서 지속적으로 조성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이광구 행장은 “대학생들이 진정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야 말로 값진 투자”라며 “우리은행이 116년 역사를 이어올 수 있었던 이유에는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고객을 잊지 않았기 때문이며, 앞으로도 역사적 사명감을 갖고 주위를 돌보며 기업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지구별 꿈 도전단’ 선발 공고는 2016년에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을 통해 게재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장학재단은 법정기부금 모금 기관으로서 기부금의 100%를 기부처가 원하는 분야에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학업우수 대학생 장학금뿐만 아니라 택시업계 가정 자녀 장학금, 패션 인재 양성 장학금, 공학 인재 양성 장학금 등 특화된 장학금 기부사례를 밝히며 이에 대한 기업과 단체들의 더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은 ‘09년 5월 설립된 교육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국가장학금, 국가근로장학금, 대통령과학장학금,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일반상환학자금대출 등 다양한 학자금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기부장학사업, 교육기부사업 및 기숙사사업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