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첫 매입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4일 온양농협 경제사업소(남창1길 15)에서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첫 매입 행사를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순걸 울주군수가 직접 참석해 농업인을 격려하고, 포대벼 40㎏ 55포를 첫 매입했다.올해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매입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며, 매입품종은 영진, 영호진미 등 2개 품...
제주시는 공무원 중심의 어린이집 지도점검과 달리 부모가 직접 참여하는 어린이집 모니터링을 통해 어린이집 운영 및 보육에 대한 부모의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여 보육서비스 제공자(어린이집)와 수요자(부모) 간의 소통 강화를 통해 어린이집과 부모 간 신뢰를 구축하여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 실현에도 기여하고 있다.
부모 모니터링단은 총 10명이 5개조로 부모와 보육전문가 2인 1조로 팀을 구성하여 매월 2회이상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하여 급식, 위생, 안전 및 건강관리 등 4개 영역의 보육환경 지표를 모니터링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현지지도 및 사후 컨설팅을 지원하여 보육서비스 품질 향상은 물론 건강하고 안전한 어린이집 운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2016년에도 부모 모니터링단 운영을 더욱 활성화하여 아이는 더 안전하고 부모는 더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에는 현재 447개소의 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으며, 부모 모니터링단은 2013년 108개소, 2014년 214개소, 2015년 236개소의 어린이집을 방문 모니터링을 실시한 바 있다.
시설별 모니터링 우수사례로는 식자재 관리 청결, 시설 주출입 계단 등 미끄럼 방지 시설 양호, 스마트 e-보육 알림장을 통한 부모와 소통 및 프로그램 공유, 향토음식제공 등이 있었으며, 개선사례로는 차량 내 소화기 게이지 관리 미흡, 1차 식품군 입고 날짜 미표기, 식품 알레르기 조사 일부 누락, 영아반 레고 3.5Cm미만 제공 등 바로 개선이 가능한 경우로서 모니터링을 완료한 어린이집 전반적으로 우수하다는 평가가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