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부소방서 드론·CPR전문의용소방대, 입화산서 안전사고·산불 예방 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중부소방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와 CPR전문의용소방대가 11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입화산 등산로 일대에서 합동으로 안전사고 및 산불 예방 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쳤습니다.이날 활동에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는 드론을 활용한 공중 산불예방 방송 계도 활동을 펼치는 한편, 등산로 구급함을 점검하여 ...

완도군(신우철 군수)이 전라남도에서 주최한 ‘100원 희망택시’ 추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우수상을 수상 했다.
완도군은 해남군 남성항에서 완도군 군외면까지 ‘100원 희망택시’를 운행해 군외면 백일도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 했다.
백일도 주민 김모씨는 “완도군에서 섬주민들을 위해 100원 희망택시 운행해줘 아플 때 언제든지 병원을 갈 수 있어 안심이 된다”며 “내년에는 이용권 더 늘려 달라”고 말했다.
완도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100원 희망택시’ 사업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6개 읍면, 8개 마을에서 7,500명의 군민들이 이용했다.
군 관계자는 “내년부터 100원 희망택시 사업을 확대해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교통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