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일본 롯데홀딩스 절반을 넘어서는 주주들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모든 경영활동에 대해 절대적인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3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일본 롯데홀딩스의 약 60% 주주들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지지하는 확인서를 한국 롯데그룹으로 보내왔다.
주주들은 확인서를 통해 "롯데홀딩스의 주주로서 호텔롯데의 한국거래소 상장을 포함한 신동빈 회장의 일체의 의사결정에 대해 전적으로 지지할 것을 확인한다"고 밝혔다.
주주들이 지지 확인서를 보낸 배경은 롯데그룹의 경영권과 관련한 확인되지 않은 소문들을 확실히 종식시키고, 신동빈 회장이 그룹의 각종 현안을 차질 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기 위함으로 해석된다.
아울러 신동빈 회장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지배구조개선 및 경영투명성 제고 등 롯데의 주요 개혁과제는 차질 없이 진행될 전망이다. 특히 현재 호텔롯데, 롯데정보통신의 상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코리아세븐 등 다른 비상장계열사에 대한 상장도 추가로 검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