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동명대 창업동아리학생 등 80여명은 27일까지 사흘간 제주도 현지에서 학생들이 주도한 △창업동아리팀 발표(창업동아리비전 및 롤모델) △CEO 창업 특강(나의 창업 생존기. ㈜페이보리 김광휘 대표) 및 창업동아리 선배의 창업이야기 특강 △기관방문(제조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벤처마루 등) 등을 주내용으로 하는 ‘기업가정신함양’ 캠프를 가졌다.
이날 항만물류시스템학과 1학년 심관우 학생은 ‘세상에 없는 것을 만들라’라는 제목의 우리나라의 모 글로벌기업 CEO의 특강 동영상을 보여주며 “창의적 마인드를 잘 보여주는 이 분의 메시지에 큰 감명을 받았다”면서 “향후 창업동아리 활동의 롤모델로 삼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명대 신동석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장은 “창업아이템발굴과 창업역량을 강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 기업가정신함양캠프에 전체 창업동아리학생의 3분의 1 가까이가 참가했는데, 11월의 첫눈 속에서도 열기가 매우 높았다”면서 “우수 6개팀을 시상(각20만원 시상)해 격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명대 학생들은 현재 40여개 창업동아리에서 300여명이 활동 중이다.
동명대는 지난해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3년간 120억) △지방대학특성화(CK)사업(5년간 245억. 동남권 사립대 최다금액 최다사업단)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4년간 92억) 등 교육부3대대형재정지원사업(트리플크라운. 3관왕)을 달성했으며, 교육부정보공시(2014.8.29.)취업률도 67.4%로, 전년도(66.6%)에 이어 2년연속 부산울산사립대 1위를 기록한 산학실용교육명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