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CES 2026’ 용인시단체관 운영…용인지역 중소기업 1억 294만 달러 역대 최대 수출 상담 성과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서 용인시단체관에 참여한 용인지역 중소기업들이 총 1억 294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치아 엑스포(The Venetian Expo)에서 열린 ‘CES 2026’에서 용인시단체관을 운영, 이 같은 성과를 얻었다고 13일 밝혔다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

여성비전센터(소장 김창섭)는 2015년 상반기 특별과정으로 실시한 조경기능사 과정에서 최종 10명의 수강생들이 국가기술자격증 조경기능사에 합격하는 영광을 누렸다고 밝혔다.
2015년 상반기에 실시한 조경기능사 과정에서 10명의 최종합격자가 발표된 가운데 하반기에 실시한 조경기능사 과정에서는 7명의 1차합격자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11월 21일부터 12월 4일까지 2차(실기)시험이 있을 예정으로 12월 24일에 최종합격자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미래유망직종에 선정된 조경기능사는 조경일반, 조경재료, 조경시공 및 관리와 관련된 필기시험과 조경작업 실기시험에 합격해야 취득할 수 있다.
조경기능사 수강생은 “지난 4개월 동안 조경이론과 실습과정을 공부하면서 시험 준비에 도움을 주신 강사님과 직원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안산시민들께 유익한 교육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여성비전센터 관계자는 “여성비전센터는 안산시의 평생교육 거점기관으로 9개 과정이 운영 중이었던 국가자격과정을 16개로 확대하는 한편 안산스마트허브 등 인력이 정기적으로 필요한 곳에 일자리 수요조사 후 교육을 개설하고 취업을 연계함으로써 보다 지역사회 수요에 맞춘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