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지정 협약 체결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11월 25일 오전 11시 구청장실에서 사회복지법인 다사랑복지재단(대표 권오헌)과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다사랑복지재단은 동구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탁받아 2026년 1월 1일부터 2030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주말 서울 관악구 삼성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들이 서천군을 찾아 친환경농업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친환경농산물 홍보를 위해 서천군과 서천군친환경연합영농법인(대표 김홍열)이 추진한 것으로 삼성초등학교 학생 30명과 학부모 20명 총 50여명이 참여했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1박 2일간 화양면 기복리 쌀농원에서 벼베기체험, 떡방아찧기, 고구마캐기, 트랙터 타기 체험 등을 하고 조류생태전시관, 국립생태원 등을 관람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학교에서 먹는 친환경쌀을 생산지에 와서 직접 눈으로 보니 더욱 믿음이 간다”며 “먹기만 했던 고구마를 직접 캐보기도 하고 고구마 줄기도 식재료로 이용하는 것도 처음 알게되 아이들과 함께 공부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현장체험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농림과 관계자는 “꾸준한 현장학습을 통해 산지의 친환경농산물를 홍보함으로써 안정적인 소비처를 확보해 친환경농업 육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