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진주시지회(지회장 강이수)는 29일 오전 11시 진주생활체육관(상평동)에서 시각장애인과 가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6회 세계 흰 지팡이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흰 지팡이의 날은 1980년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흰 지팡이가 상징하는 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성취를 기념하기 위하여 공식 제정하였다.
기념식에서 진주시지회 신민주 회원은‘흰 지팡이의 날 헌장’을 낭독하고, 박성장 진주시 복지문화국장은 시각장애인의 독립보행과 자립의 의미를 담은 흰 지팡이를 강이수 지회장에게 전달하는 의식 행사를 가졌다.
또한 시각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각 방면에서 공헌한 이들에게 표창패 및 감사패 시상이 있었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을 열심히 하고 있는 시각장애 학생 5명에게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
기념식 축사에서 박성장 복지문화국장은 희망을 가지고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삶을 살아간다면 자신 앞에 놓인 장애요소들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강이수 회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시각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시각장애인들의 사회 참여 활성화와 자립 생활 지원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