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익산시가 24일 부안 모항 해나루호텔에서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전래놀이, 교재 교구 만들기등 전문성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아이돌보미 사업은 양육 경험이 있는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맞벌이 가정의 양육 부담 경감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아이돌보미는 유급자원봉사자로 아이돌보미 양성교육 및 현장실습을 이수하는 등 소정의 절차를 거쳐 선발되며 익산시에는 108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아이들과 같이 놀 수 있는 교구를 만들고자 하는 아이돌보미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됐다.
시 관계자는 “시는 현재까지 1만7,361건의 아이돌보미 서비스를 연계했다. 익산시 아이돌보미들은 지속적인 간담회와 교육을 통해 역량을 높이고 있다.”고 했다.
한편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 또는 아이돌보미 희망자는 아이돌봄사업단(063-838-6048), 여성보육과(859-592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