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경인센터’)가 14일 한국장애인복지관 인천광역시협회(회장 한명섭)와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경인센터는 인천광역시협회와 장애인 등 지역사회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장애인복지관의 사회복무요원 확대를 도모하고, 우수 사회복무요원 양성을 위한 현장 중심의 교육을 강화하고자 양 기관의 인적·물적 교류를 확대한다. 또한 다양한 재능을 가진 사회복무요원으로 구성된 ‘재능봉사단’(경인 열·창·소)이 지역 내 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하여 맞춤형 재능봉사를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경인센터는 향후 인천 지역 내 보건복지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지역사회 복지 발전 및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