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전동평 영암군수가 지난 21일 영암군 삼호읍 삼호중학교 도서실에서「영암의 지역발전과 교육과제」라는 주제로 학부모 아카데미 강연회에서 특강을 하였다.
이번 강연회는 삼호중학교의 요청으로 삼호중학교 교장과 교직원, 지역주민들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동평 영암군수가 강사로 초빙되어 진행되었으며, 영암 교육의 미래 청사진과 지역발전에 대한 전 군수의 생각을 직접 들어보는 자리가 되었다.
전 군수는 영암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교육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시행되는 명문고육성사업과 교육경쟁력 강화사업, 원어민 지원사업 들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자의 질문에 대해 답변했다.
또한, 최근 북유럽(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해외연수에서 느꼈던 선진국의 우수교육 프로그램 설명과 장수시대를 맞아 영암군민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등을 홍보하였다.
이날 강연회에서는 지역경제와 영암교육의 미래에 대해 관심 있는 지역주민과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진행되는 내내 활발한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강연을 마무리 하며 전 군수는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참 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참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군민누구나 향유할 수 있는 평생학습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