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윤태학)는 4일 시흥 장곡동 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린 「2015 시흥시장애학생 뉴 스포츠 한마당」에 참석해 참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관내학교 초·중·고등 재학생 50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 시흥시의회 박선옥 부의장과 시의원을 비롯해 지난 3월 은퇴한 설기현 축구선수 등이 참석해 학생들에게 직접 싸인 볼을 전달하며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시흥시, 시흥시장애인체육회, 시흥 교육지원청의 주최 및 주관으로 실시된 뉴 스포츠 한마당은 경기형 4개 종목과 체험형 10개 종목 등 모두 14개 종목으로 진행됐으며 각 종목에 참가한 장애학생들은 그 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박선옥 부의장은 대회사를 통해 “더운 날씨에도 선뜻 나서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오늘만큼은 우리 장애학생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 박선옥 부의장을 비롯해 이복희 의원, 조원희 의원, 장재철 의원, 홍원상 의원, 김영철 의원, 홍지영 의원, 손옥순 의원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