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청양군은 농기계 사용이 많은 영농철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0대 안전수칙 홍보에 나섰다.
군은 특히 농약살포와 농작물 수확 등 농기계 이용이 많아지는 8∼10월 순회수리교육, 농기계 임대 및 영농 현장 출장 등의 기회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농기계 사고의 사망자 수는 자동차 교통사고보다 4배나 높은 실정으로 90% 이상이 운전자의 부주의와 교통 법규 미 준수 등 주로 인적요인에 의해 발생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계사용 전후 점검‧정비 습관화 ▲안전한 상태에 놓고 점검 ▲간편한 복장착용 ▲신중한 자세로 작업 ▲작업 시 2시간마다 10∼20분 정도 휴식 ▲농기계에는 운전자 1명만 탈 것 ▲논두렁을 넘을 때는 낮은 속도에서 직각방향으로 진행 ▲도로주행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및 방어운전 ▲도로주행 시 교통법규 준수 ▲대형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음주운전 절대 금지 등 농기계이용 등 10대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부득이하게 야간에 농기계를 운행할 때 다른 차들이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안전등화장치를 부착하는 것이 좋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운전 시 한 순간이라도 방심하면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농업인뿐만 아니라 자동차 운전자도 반드시 안전의식을 갖고 서로 배려하는 마음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실천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