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수원시는 31일(오후3시) 수원화성박물관에서 수원시 기본경관계획 재정비를 위한 주민공청회를 가졌다.
이날 열린 공청회는 관계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기본경관계획 재정비(안)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전문가 토론, 참석자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관계전문가 및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수원시 기본경관계획은 ‘사람과 자연이 행복한 도시환경구현’을 기본방향으로 추진전략, 경관권역․축․거점 및 중점경관관리구역이 포함된 기본계획, 경관사업 및 경관협정을 통한 실행계획 및 야간경관기본계획을 담고 있다.
전문가 토론에는 목원대학교 최봉문 교수의 진행으로 이영범 교수(경기대학교 건축학과), 윤진옥 대표(한국문화경관연구소), 김미라 소장(아이안뉴 미디어연구소), 이형복 책임연구원(대전발전연구원 도시기반연구실)이 참석하여 수원시 기본경관계획에 대한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다.
종합토론에 참석한 한국문화경관연구소 윤진옥 대표는 “기본경관계획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방안 강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고,
대전발전연구원 도시기반연구실 이형복 책임연구원은 “수원시의 경관 기본틀과 미래상이 부합된 종합적인 제시가 이루어졌다.”면서, “경제 활성화 측면에서 관광지와 경관계획의 연계를 통한 실천계획들이 부서별로 향후 수립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은 “수원시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광교호수공원 등 우수한 경관자원을 갖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부지의 스마트폴리스, R&D사이언스 파크가 조성되면 새로운 경관자원이 될 것”이라며 “기본경관계획에 이러한 기존 경관자원을 보존하고 새로운 경관자원이 형성 발전될 수 있도록 정책방향과 전략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은 검토 후 수원시 기본경관계획에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수원시 기본경관계획은 수원시의회 의견청취 절차를 거쳐 수원시 경관위원회 심의를 받아 연말에 완료될 예정이며, 확정된 수원시 기본경관계획은 앞으로 수원시에서 시행하는 모든 경관사업과 경관협정에 적용되는 지침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