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31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와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병원 회의실에서 ‘아토피 없는 광산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 아토피피부염·비염·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하자는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주민 건강강좌, 아토피 아동 관리, ‘광산아토프리 가족 캠프’ 등에 서로 협조하기로 했다.
특히 다음달 22일 예정된 제1회 광산 아토프리 가족캠프에는 전대병원 피부과 이승철 교수 등 의료진이 직접 참여해 부모 교육·상담, 피부단자검사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주민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알레르기 질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아토피 없는 건강한 광산을 향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