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익산시 농특산물 쇼핑몰(www.topmaru.net)이 8월1일부터 전면 개편된다.
시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쇼핑동향을 보면 2014년도에 거래액은 45조원으로 전년대비 17.5%, 2001년도 대비 1,400%라는 폭풍적인 성장추세가 지속된다.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과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쇼핑, 다음 쇼핑 등의 매출액이 대형마트, 백화점의 매출을 뛰어넘었다. 하지만 농수산물은 전년대비 1.6%의 증가로 저조한 실적이어서 지속적인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시는 그동안 쇼핑몰에 공동브랜드인 “탑마루” 상품만을 한정해 입점 판매했으나 이번 확대 개편으로 “탑마루 농특산물”을 기반으로 한 “익산농축원협상품”을 입점했다. 우수농식품관을 운영해 친환경농산물, 우수관리농산물(GAP)인증상품, 위해요소 중점관리 식품(HACCP) 등 일반식품과 농특산물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농특산물은 물론 각종 공연예매 등 문화상품을 함께 판매하고, 익산의 소식을 궁금해 하는 소비자를 위해 “고향소식”, “역사와 함께하는 여행”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개편 이벤트로 탑마루 어플 다운 시 오천원의 사이버머니를 받을 수 있다. 출석체크, 탑마루 레시피, 게릴라 이벤트인 1+1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배송의 경우 1만원이상 구매 시 무료로 배송되며, 지역 내는 익일 배송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익산시 농특산물 쇼핑몰이 지역을 넘어 전국을 대표하는 농산물 쇼핑몰이 될 수 있도록 홍보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관심과 홍보, 애용이 필요하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