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가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실현’을 주제로 17일 광주소방학교 대강당에서 개최한 ‘국민안전 119소방정책 컨퍼런스’에서 남부소방서 정책연구팀이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구급통계 상관분석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모델’을 발표한 남부소방서 정책연구팀은 오는 9월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열리는 전국 대회에 광주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지난 1982년 시작해 올해로 27회를 맞은 이번 컨퍼런스에는 소방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소방정책 컨퍼런스는 5개 소방서에서 연구팀을 구성해 시민안전과 관련된 현안문제를 분석하고, 실천적 해결방안과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다.
시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해마다 급변하는 재난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소방정책 연구가 필요하다.”라며 “어떠한 재난 상황에도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대응 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