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충북도의 민원행정서비스 수준을 업그레이드 하고, 직원들의 친절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도, 시·군의 민원담당자가 한 자리에 모였다.
충북도는 도·시군 민원업무 담당자 220여명을 대상으로 도지사 특강과, 전문 강사를 초빙한 친절교육을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20일 실시했다.
이날 이시종 도지사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관심을 갖고 친절하게 응대 ▲적극적으로 들어주는 자세 ▲책임 있고 적극적인 업무처리 ▲공정·적법한 민원처리 등을 내용으로 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수준향상에 초점을 두고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진행된 전문 강사를 통한 친절 교육은 ▲고객만족 친절서비스 마인드 함양교육 ▲고객응대요령 및 불만민원 응대 클리닉이라는 주제로 실질적으로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에게 필요한 고객응대 요령 등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에 주안점을 뒀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이번 도지사 특강과 전문 강사를 통한 직원친절교육을 통해 민원행정서비스가 향상되는 계기가 되고 친절의식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도민이 민원행정 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도는 지난 4월(6일~30일) 도청을 방문한 민원인 6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업무 만족도’를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신속·정확성, ▲접근용이성, ▲신청용이성 등의 평가항목에서 82~87%가 만족하였고, 불만의 수치도 4~5%로 분석된 바 있다.
이에 충북도는 민원인이 100% 만족할 수 있는 고객 지향적인 민원 서비스를 제공, 민원인들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