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민형배 광산구청장이 7일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를 방문해 ‘광주정신과 공동체민주주의’를 주제로 강연했다.
공직자 300여명이 참가한 이날 ‘제1회 노원구 직원 교양강좌’에서 민 청장은 민선5·6기 광산구 정책에 녹아있는 ‘광주정신’과 이를 계승한 ‘공동체민주주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5·18 광주민중항쟁을 떠받친 두 축은 ‘정의로운 항쟁’과 ‘자치공동체’고, 이 둘을 포괄하는 말이 ‘광주정신’이다”는 민 청장. 그는 “구청장으로 선출되고 나서 자치공동체 실현을 제1과제로 삼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자치공동체 실현을 위한 정책의 예로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정책, 더불어락노인복지관의 변신, 공익활동지원센터 설립·활동 등을 소개했다.
강연을 정리하며 민 청장은 “스스로 다스려서 자유롭고 평화로운 자치공동체가 사람을 편안하게 하고,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좋게 하는 것이 민주주의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거 때 투표하는 것만을 민주주의라고 생각하지 말고, 평상시에도 나누고 연대하고 참여하는 삶의 공동체에 깊이 관심을 갖는 것이 광주정신이 바라던 공동체민주주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