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전남 강진군 대구면이 2015년 시책수행 읍면 상반기 평가결과 9개 분야 15개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평가는 일등 대구면 건설을 위한 장동욱 면장의 열정적 의지와 직원들의 유기적인 노력으로 이룬 결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먼저 ‘4계절 꽃피는 대구’를 만들기 위해 꽃양귀비, 금계국, 루드베키아 꽃씨를 파종하여 도로 갓길을 장식하였고, 고바우공원 일대와 면사무소 입구에는 태극문양 바람개비 450여 개를 설치하여 도로변 경관조성에 힘썼다.
나아가 대구면사무소는 400여 개의 태극문양 바람개비를 추가로 설치하여 오는 8월 1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제43회 청자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더불어 다가오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면사무소의 전 직원들은 하반기에도 좋은 결과를 유지하기 위하여 태극문양 바람개비를 조립하고 도로변 꽃밭을 정비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오늘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