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한국소비자연합 전남지회장(김윤아)이 지난 6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5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양성평등 향상 유공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15년도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하여 양성평등 촉진 및 여성의 지위 향상에 기여한 자를 발굴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윤아 한국소비자연합 전남지회장은 1984년부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에 동참하고 있으며 나눔, 화합, 소통을 통한 사회통합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활동, 어려운 이웃돕기, 여성의 능력개발과 지위향상 및 양성평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김윤아 회장은 수상소감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의 여성들이 개인의 능력을 발휘하여 사회 경제적 지위를 향상할 수 있도록 힘쓰고 양성평등 실현에도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