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충청북도는 민선 5, 6기 도내 투자기업 중 착공, 가동업체 기업인을 초청하여 도청 소회의실에서 7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한백식품 박향희 대표이사, 더존스틸 김양구 대표 등 도내 기업인 대표, 임원과 충북지방기업진흥원 김정선 원장, 충북도립대 김태원 산학협력단장,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 해소하여 지역 내에 조기 정착유도와 충북경제 4% 도약을 위한 분위기 조성을 위한 간담회로 마련됐다.
1부는 도내 기업시책 설명, 산학협력 트렌드 변화, 기업과 산합협력단과의 토론 시간과 2부는 참석한 기업인의 현장 애로사항 청취 및 질의답변을 갖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참석하신 기업인들에게 “충북경제 4% 실현을 위한 주역들로서 4% 충북경제 달성에 적극 협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도에서는 ‘메르스 대응 및 지역경제 활성화 경제계 실천계획’ 수립하는 등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충북지역 경제 활력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기업에서도 적극적으로 동참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기업의 애로를 해소함으로써 지역 일자리창출과 경제 활성화의 과실을 조기에 얻을 수 있도록 간담회가 진행됐다”면서 “이번 상반기는 도 주관, 하반기는 각 시군별 주관으로 투자기업과 간담회 정례회를 가져 기업인과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