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충북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7월 6일, 아침 8시~8시 30분에, 4~6학년의 학급임원과 회장단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은 여름방학이 되기 전, 물놀이 주의사항을 함께 알고 실천하자는 의미를 다지기 위해 하는 프로그램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물에 들어갈 때 지켜야 할 사항, 상황별 대처요령(파도가 있는 곳에서 수영할 때, 수초에 감겼을 때, 수영 중 경련이 일어났을 때 등)을 익힌 뒤, 중앙초의 모든 학생들 앞에서, 물놀이 시, 주의사항을 큰 소리로 외쳤다.
참여하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자세로, 등교하는 학생들은 관심 있게 지켜보며, 실천의 의지를 다졌다.
많은 학생들의 호응으로 마무리 된 이번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 최종원 교장선생님은 “물놀이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중앙초 학생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