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김포시가 서울시 종로구 도렴동에 위치한 정부서울청사의 LED 홍보전광판을 활용, 본격적인 시정 홍보에 들어갔다.
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지역관광산업 육성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광도시 김포” 홍보영상을 제작, 지난 6월 한달간 영상을 송출했다.
영상은 대명항, 함상공원, 덕포진, 아라뱃길 등 김포의 볼거리와 다양한 먹거리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어 7월중에는 평화문화도시 김포의 당위성과 역사적 배경 등을 담은 영상을 송출할 계획이다.
박기원 공보담당관은 "이번 전광판 홍보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의 매력을 널리 소개할 수 있게 됐을 뿐만 아니라, 김포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영상 송출은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지와 시의 미래비전인 평화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서울시민 등 외지인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시와 한국지역진흥재단 등 관계기관간 수차례 협의 등 일련의 노력 끝에 이뤄졌다.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주요 정책을 홍보하고 국민체감도 제고를 위해 정부서울청사 별관 옥상에 설치된 전광판(12m X 8m, LED 풀 컬러)은 매일 오전 8시부터 19시까지 11시간씩 동영상, 그래픽,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으로 제작된 정책홍보물 등을 상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