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25일 광주 광산구 월곡2동 주민 80여명이 하남 제2어린이공원에서 ‘다문화 골목반상회’를 열었다.
주민들이 모여 다양한 마을 문제를 함께 풀어가는 골목반상회의 이날 주제는 ‘다문화.’ 약 3,000명으로 광산구에서 가장 많은 외국인주민이 살고 있는 동 특성을 감안, 주민들은 (사)고려인마을(대표 신조야), 광주외국인선교센터(센터장 고성혜), 아시아밝음공동체(대표 도제) 등 6개 외국인주민 지원 단체 대표들을 초청해 서로 인사하고, 다문화와 외국인주민·단체에 대한 앎의 시간을 가졌다.
단체 대표들의 5분 발언을 통해 결혼이주여성, 외국인 노동자 등의 생활과 현실을 들은 주민들은, 협의체를 구성해 선(先)주민과 외국인주민이 함께하는 골목반상회로 확대시키자고 한 목소리를 냈다.
중국평안교회 신진용 목사는 “월곡2동은 여기 모인 모두의 삶터이자, 일터이다”며 “선주민과 외국인주민이 더불어 마을문제를 제기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모두 노력하자”고 말했다.